◎이미 제출한 신청서를 수정하시는 경우에는 발급받은 관리코드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 로그인 정보 보이기
이미 해당 학기의 신청서를 접수하신 학교에서는 발급받으신 관리코드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신청서 처리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학기의 선거관리신청서를 제출하지 않으신 학교는 로그인하실 필요가 없으며 절차에 따라서 아래의 신청서를 작성하여 주세요.
◎ 서비스 개요
1. 본 서비스는 전국의 초,중,고등학교의 학생회 선거에 한해서만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2. 본 서비스는 ElectionManager 또는 ElectionManager+를 정상적으로 구매한 학교에 한해서만 제공합니다.
3. 본 서비스의 이용료는
년간 77,000원(부가세 포함. 2022년 1월 부터 적용)이며 서비스 신청 후 1년내에 시행되는 해당 학교의 1학기,2학기 선거 각 1회 및 각 선거의 재투표, 보궐선거에 한하여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청한 선거가 서비스 계약 후 1년 이내라도 동일한 학기의 선거는 2회 이상 중복하여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4. 휴대폰을 이용한 인증방식의 투표일 경우 문자 비용은 별도(SMS 19.8원, LMS 56원 건당/부가세 별도)입니다.
5. 서비스 이용절차(자세한 사항은 아래
'서류 다운로드'의 첨부2 자료 참조)
- ① 선거관리서비스 신청서 작성/전송(현재 페이지에서 작성 후 전송) - 후보자가 모두 확정되었을 때 입력
- ② 우일소프트 기술팀에서 접수된 신청서 검토후 준비작업(1~2일소요)
- ③ 선거준비 완료 후 학교선거관리 담당선생님 이메일로 접속주소 및 관리계정 등 안내
- ④ 담당선생님이 학생들의 인증서를 출력하여 모의투표(설정 내용을 확인하는 목적) 시행. 이상이 없을 시 실제선거전환요청하여 선거준비 완료(학생들 아이디와 비번은 실제선거 때 똑같이 적용)
- ⑤ 실제선거전환요청은 기술팀 메일(tech@wooil.co.kr)로 "00학교 실제선거전환요청을 합니다"라는 내용을 포함하여 보내 주시면 투표일 전날까지 일괄전환 되며 문자와 이메일로 알려드립니다.
- * 전환과 동시에 이전에 테스트한 내용은 모두 초기화되며 실제선거일에 투표하시면 됩니다.
- 협조요청사항) 학기초나 학기말에는 많은 학교의 문의가 있습니다. 학교용 선거관리 서비스는 이미 우일소프트이 선거관리시스템을 구매하신 학교를 위하여 최소한의 비용으로 학교의 선거관리 업무를 돕고자 하는데 주된 목적이 있습니다. 전화로 사용방법을 하나하나 문의하시는 경우가 있으나 선거관리신청 및 진행방법은 신청 후 안내되는 자료에 자세히 소개되어 있으므로 해당 자료를 참조하시는 것이 훨씬 편리하고 빠르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기타 추가적인 문의사항 등은 tech@wooil.co.kr 로 문의주시면 전화로 요청하시는 것 보다 정확한 점검과 답변을 얻으실 수가 있습니다.
6. 행정처리 및 결제는 아래
'1.행정실 제출용'서류를 이용하여 품의 및 결제처리(투표완료 후 결제처리 무관함)하여 주세요.
7. 선거관리 서비스는 학교의 행정편의를 위하여 후불로 결제처리가 가능하나
서비스를 신청하신 후에는 준비작업이 시작되어 선거의 시행 여부와는 상관없이 과금처리되게 되므로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8. 선거관리 서비스는 시간과 비용을 최소화하여 제공하는 대신 모든 처리과정이 온라인으로만 자동 진행됩니다. 부가적인 행정서류등의 팩스,우편발송 처리에 따른 업무비용 등은 본 서비스 비용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부득이하게 학교의 부가적인 행정서류 팩스송신요청이나 우편발송 요청이 있을 경우에는 등기발송비용을 포함한
10,000원(부가세별도)의 업무처리비용이 별도 청구됨을 안내드립니다.
◎ 관련서류 다운로드
* 행정처리 관련 문의: pok@wooil.co.kr 박외경 관리팀장
* 아래의 담당자 개인정보는 선거관리를 위한 목적에만 활용되며 투표가 종료된 후 1년이 경과하는 시점에 자동폐기됩니다. 위 서비스 개용의 내용 및 개인정보의 수집에 동의하십니까?
신청서 작성
가. 기초정보작성
* 학교명은 지역을 포함하여 입력하여 주시고 그외의 기초정보 항목은 빠짐없이 정확하게 입력하여 주셔야 합니다.
[샘플이미지보기]
나. 학급정보
* 투표에 참여하는 학년에 한하여 학급수와 학년별 학생수가 가장 많은 학급의 학생수를 입력하여 주세요. 예를 들어 3학년이라면 3학년 학급중에 3-2반의 학생수가 가장 많다면 3-2반의 학급인원수를 적어 주세요.
[샘플이미지보기]
다. 투표정보
* 투표명,투표시간(년월일시간),유권자수,후보자를 등록하여 주세요.
* 2개 이상의 투표를 동시에 시행하실 경우에는 투표목록 하단에 위치한 '
투표목록추가'버튼을 클릭하여 필요한 투표수 만큼 투표를 추가하여 주세요. 예를 들어 '학생회장선거'와 '부회장선거'를 동시에 치르는 경우에는 투표를 2개로 등록하여 주셔야 합니다.
* 투표기간이 하루가 아닐 경우에도 시작시간과 종료시간을 필요한 기간 만큼 지정하여 주시면 되며 날짜별로 투표하는 학년이 다를 경우에도 날짜별로 투표를 나누어 신청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 후보자는 '후보자나열칸'에 한명씩 줄바꿈하여 입력해 주시고 후보자 이름앞에는 기호를 표시하여 주세요.(예: 1.홍길동)
[샘플이미지보기]
* 2개 이상의 투표를 시행하실 경우 '투표목록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투표를 추가로 등록하여 주세요.
라. 후보자사진
* 후보자 사진을 등록하기 원하실 경우 모든 후보자의 사진을 하나의 파일(zip 형식)로 압축하여 탑재하여 주세요.(압축 파일내에 폴더로 나누지 마세요)
* 압축을 풀었을 때 각 후보자의 사진파일명은 '6학년부회장1홍길동.jpg'과 같이 될 수 있도록 '선거명+후보자기호+이름'의 형태로 지정하어 주세요.
* 의도치 않은 공정성 훼손과 이로 인한 후보자의 이의제기가 있을 수 있어서 사진은 편집 없이 보내주신 원본 비율로 저장이 됩니다. 사진은 반드시 세로길이가 가로보다 길어야 하며(사진자르기 주소: https://watermarkly.com/ko/crop-photo/) 가급적이면 각 사진을 가로100px, 세로125px 으로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 주의)아래한글 문서에 이미지를 포함하여 보내오시는 경우는 등록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마. 기타요청사항
* 기타 질문이나 요청사항이 있으실 경우에는 tech@wooil.co.kr 메일로 접수하여 주세요.
* 학기초에는 전화상담이 매우 어려우므로 반드시 이메일로 질의 또는 요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바. 자주 묻는 질문
-
질문1. 모의투표 때 사용한 아이디는 실제선거에서도 그대로 사용하나요?
답변1. 모의투표 때 사용한 아이디는 별도의 변경요청이 없으시면 실제선거에서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
질문2. 모의투표는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건가요?
답변2. 모의투표는 투표의 설정이나 후보자 설정 등이 올바르게 되어 있는 지를 점검하는 목적으로서 담당선생님께서만 몇 번 시행하여 보시면 됩니다.
사. 접수된 신청서 처리상태
* 신청서는 '접수완료'중인 상태에서만 수정이 가능합니다.
미신청 -> 접수완료 -> 자료등록중 -> 준비완료(모의투표) -> 실제선거상태(해당시간에 투표시작)